경일대, ‘프리즘 멘토링 채용 면접 로드쇼’ 실시
경일대, ‘프리즘 멘토링 채용 면접 로드쇼’ 실시
  • 심한식 기자
  • 등록일 2020.11.25 16:39
  • 게재일 2020.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일대 프리즘 멘토링 채용 면접 로드쇼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기좌석에서 면접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경일대 프리즘 멘토링 채용 면접 로드쇼에 참여한 학생들이 대기좌석에서 면접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경일대는 24일 지역의 우수 중견·중소기업 21개 업체와 4학년 및 졸업생 100명이 참가한 ‘프리즘 멘토링 채용 면접 로드쇼’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경일대 대학 일자리센터가 주최하고 (사)대구경북첨단벤처기업연합회가 주관했다.
 
 로드쇼에 참가한 경창산업(주) 외 20개 대구·경북 지역의 중견·중소기업은 학생들에게 채용정보와 직접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
 
 매년 시행하는 행사지만 특히 이번 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청년 일자리 축소 등 고용위기 속에서 직접적으로 취업 기회를 확대하고 체계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대해 취업준비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기업의 인사 담당 부서장 등 관계자 1~2명이 참석해 기업별 채용절차 및 채용계획 등 채용 시스템을 안내하고 서류 심사를 거쳐 사전 선발된 100명의 면접 대상자는 현장에서 실전 면접을 진행했다.
 
 행사에 참가한 기계자동차학부 4학년 배한규 학생은 “관심이 있던 기업의 인사부서장과의 면담을 통해 진로를 구체화할 수 있었다”며 “현장에서 받은 피드백을 바탕으로 부족한 점을 보완하여 구직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겠다”고 전했다.
 
 이현준 경일대 대학 일자리센터장은 ”인재가 필요한 기업에 일자리를 찾는 학생들을 연결해주는 이번 행사를 통해 대학과 기업 간 교류와 협력을 실현하였으며 산학협력 관계를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심한식 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