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자판기서 좋은 시 뽑아 읽어요”
“문학자판기서 좋은 시 뽑아 읽어요”
  • 김민정기자
  • 등록일 2020.11.11 19:44
  • 게재일 2020.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 선덕여고, 도서관 현대화 사업 ‘석봉도서관’ 확장 개관
선덕여고가 최근 리모델링을 마친 석봉도서관에 ‘일상 속 문학자판기’를 설치해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차승민 학생이 자판기에서 시를 출력해 보이고 있다. /선덕여고 제공
경주 선덕여자고등학교(교장 권영라)가 최근 석봉도서관을 확장 개관해 기념행사를 가졌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5일 열린 개관식에는 경북도의회 최병준 의원, 최경도 만송재단 이사장, 정자미 총동창회장, 김미영 학부모회장, 권우택 선덕여중 교장, 박경희 계림중 교장 등이 참석했다.

도서관 현대화 사업으로 리모델링을 완료한 석봉도서관은 이전보다 2.5배 이상 규모가 확장됐으며, 정보검색은 물론 토론이나 토의 등 도서관 수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내부를 구성했다.

선덕여고는 학생들에게 시에 대한 흥미를 북돋을 수 있도록 ‘일상 속 문학자판기’를 도서관에 설치했다. POS 시스템의 영수증 출력과 같은 방식으로 기성 문인들의 시를 간편하게 출력할 수 있어 개관 이후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학생들이 책을 읽고 독서감상문을 작성해 SNS에 게시하면 경주시 내 협동조합 등에서 사용할 수 있는 지역 화폐를 적립해주는 시스템도 마련했다. 향후 외부 확장 공사를 통해 시낭송회, 단편영화제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공간도 조성할 계획이다.

김경아 학생은 “이전에는 발길이 잘 가지 않았던 도서관이 공사 이후로 밝은 분위기로 바뀌었다”면서 “특히 문학 자판기를 이용해 일상 속에서 시를 가까이하며 소소한 감동을 느낄 수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영라 교장은 “숙원사업이었던 도서관 현대화 사업을 통해 수업 효율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도서관이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는 소중한 공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민정기자 mjkim@kbmaeil.com

김민정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