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봉황대 뮤직스퀘어, 다시 낭만과 활기 가득
경주 봉황대 뮤직스퀘어, 다시 낭만과 활기 가득
  • 황성호기자
  • 등록일 2020.10.25 19:53
  • 게재일 2020.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예술인 버스킹 공연 재개
경주시가 지난 24일 지역 예술인들과 함께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버스킹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 경주시가 코로나19로 멈췄던 봉황대 뮤직스퀘어를 지역 예술인과 함께 하는 버스킹 공연으로 지난 24일 재개했다.

봉황대 뮤직스퀘어는 2011년부터 관광객과 시민들에게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제공하고 중심상권 활성화를 위해 매주 금요일 밤마다 다채로운 문화예술 공연을 선보이는 유일한 상설공연이다.

올해는 코로나19로 한 번도 개최하지 못했다.

이에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생계형 전문예술인들을 지원하고 공연문화 활성화를 통해 시민과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활기찬 기운을 전하기 위해 버스킹 공연을 마련했다.

경주문화재단에 위탁해 추진하는 ‘코로나19 극복 지역예술인과 함께하는 버스킹 공연’은 생계형 전문예술인 40여개 팀을 공모해 지난 24일에 이어 다음 달 8일까지 매주 토·일요일에 주요 관광지인 상설무대, 황리단길, 동궁원, 첨성대 광장 등지에서 공연을 펼친다.

이번 버스킹 공연은 음악(국악)공연, 연극, 인형극, 판소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기를 보내는 지역 내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시민과 관광객들에게는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에 따라 행사장 내 소독을 실시하고 손소독제와 마스크를 비치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는 가운데 행사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황성호기자 hsh@kbmaeil.com

황성호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