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의 날을 맞아 울릉군 독도의 아름다움과 가치 및 독도의 다양한 이슈와 정보를 홍보하고자 울릉군 '독도는 한국 땅' 유튜브 티비‘독한티비’가 개국된다.

지난 1900년 10월25일 대한제국 칙령 제41호 제정·반포 120년을 기념해 오는 25일 오전 10시 25분 첫 개국방송으로 구독자들을 찾아갈 계획이다.

개국하는 ‘독한티비’는 다양한 울릉군 독도의 다양한 정보와 이슈, 역사적 가치 및 아름다움을 소개하는 ‘Hello! 독도’ 독도사랑을 실천하고 있는 기업, 단체, 지자체, 학교 및 동아리의 활동 모습을 찾아가는 ‘Go~독도’를 소개한다.

또한, 유명인사 및 셀럽 등과 함께하는 ‘독도 Talk Show’ 울릉군 독도탐방 기행을 주제로 한 ‘Travel 독도’ 등의 다양한 콘텐츠로 비플라이컴퍼니가 제작하며, (사)독도사랑운동본부가 제작 지원한다.

개국 첫 방송은 ‘독도 Talk Show’를 주제로 대한민국 홍보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울릉군 독도홍보대사 배우 백봉기, 개그맨 김경진, 배우 김동찬 4명이 함께 울릉군 독도의 다양한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조종철 독도사랑운동본부 사무국장은 “독도는 대한민국 고유의 영토이며, 울릉군 독도의 다양한 이야기를 전 국민 나아가 전 세계에 독한티비를 통해 소개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또한, 독도의 날을 맞아 25일 오전 10시 25분에 공개함으로써 그 의미를 더하고 앞으로 ‘독한티비’ 독도홍보 영상 공모전 등을 통한 국민과 소통할 콘텐츠로 울릉군 독도를 홍보하도록 열심히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