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 23일 견본주택 공개
대구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 23일 견본주택 공개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20.10.20 19:00
  • 게재일 2020.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동 옛 대동은행 자리
주상복합 아파트청약 돌입
아파트·오피스텔 총 230가구
홈네트워크 시스템 등 도입
고품격 주거공간 선보여
23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청약에 들어가는 주상복합 아파트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 투시도. /화성산업 제공
화성산업은 오는 23일 대구 수성구 중동 옛 대동은행 자리에 주상복합 아파트인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 견본주택을 공개하고 청약에 들어간다.

이번에 공개되는‘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은 대구 수성구 중동 179번지 일원에 지하 4층 지상 29층 2개동에 아파트 전용 84㎡ 단일평형 156가구와 오피스텔 84㎡ 74실 등 모두 230가구 규모다.

청약일정은 아파트 오는 27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오는 28일 1순위(해당지역), 오는 29일 1순위(기타지역), 오는 30일 2순위를 한국감정원 청약홈에서 접수할 예정이며 당첨자발표는 오는 11월 5일, 정당계약은 오는 11월 16∼18일 3일간이다.

오피스텔은 오는 23∼24일 견본주택에서 청약하고 오는 25일 추첨 및 당첨자 발표후 오는 26∼27일 분양계약을 체결한다.

견본주택 관람은 코로나19의 확산방지 및 안전과 편의를 위해 오는 11월 5일까지 분양홈페이지에서 사전예약을 접수 받아 제한적으로 관람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견본주택을 방문하지 못하는 고객을 위해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지에 대한 내용과 설계, 평면 등을 자세히 볼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수성센트럴 화성파크드림’은 도심교통의 요지인 중동네거리에 위치해 청수로를 통해 시내외로의 이동이 편리하고 달구벌대로와 동대구로 접근도 뛰어나며 신천대로와 신천동로, 앞산순환도로를 빠르게 이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도시철도 3호선 황금역과 10여개의 버스노선 등 대중교통 접근성도 높다.

홈플러스 대구수성점, 롯데슈퍼, 들안길먹거리 타운 등 생활편의시설이 인접해 있고 효성병원, 대구한의대병원 등 의료시설도 가까이 누릴 수 있으며 교통에서 생활, 문화와 수성구의 생활가치까지 모두 누릴 수 있다.

단지 인근에는 황금초교와 삼육초(사립), 황금중, 대구과학고 등 명문 수성학군이 있으며 신천이 도보거리에 있고 수성못 유원지 등 도심공원을 일상처럼 누릴 수 있다.

이단지는 한 단계 더 높은 고품격 주거공간을 선보이기 위해 조명, 난방, 환기 등의 원격제어, 방범설정 등 홈네트워크 시스템을 비롯한 스마트폰 소지시 공동현관문 자동열림, 엘리베이터 호출 등이 가능한 스마트 원패스 시스템을 도입했다.

또 지하주차장 주차유도 시스템, 지하주차장 스마트 조명 시스템 등 다양하고 편리한 스마트시스템으로 더 편리하고 여유로운 삶을 누릴 수 있다.

선호도 높은 4Bay 혁신설계(아파트 84㎡A, 오피스텔 84㎡)와 햇살과 바람이 잘 통하는 남향중심으로 설계됐으며 가구당 1.3대 주차공간 확보와 피트니스센터, 시니어라운지, 키즈라운지, 북라운지 등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입주민의 편리함을 더해 준다.

주거형 오피스텔은 전용면적 84㎡ 74실로 합리적인 분양가로 소형아파트를 대체할 수 있는 상품으로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주택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청약할 수 있으며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수성구는 대구에서 주거선호도 1위로 집값 상승이 지속되고 있으며 지난달 22일부터 시행된 대구전역 전매제한 정책으로 똘똘한 한 채 갖기를 희망하는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대거 청약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브랜드가치와 혁신설계로 앞으로 단지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견본주택은 대구 수성구 두산동93-3번지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김영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