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최영택)은 울릉도 지역학교 혁신문화 확산을 위해 울릉지역 T/F팀을 구성하고 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혁신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울릉교육지원청은 최근 3층 대회의실에서 ‘학교 혁신문화 확산을 위한 울릉지역 T/F팀 협의회를 개최했다. T/F팀은 울릉지역의 특수성을 고려 학생, 학부모의 기대에 부응하고 학교혁신문화를 확산하고자 구성했다.

혁신문화 확산 울릉지역 T/F팀은 울릉교육에 남다른 애착을 둔 교장, 교감, 교사, 장학사 등 15명으로 구성했다.

이번 협의회에서는 울릉지역 교육기관에서 이뤄져야 할 학교지원센터 운영방안, 원격수업, 진로직업 및 체험학습 등의 혁신 분야를 선정, 지원하는 방안을 찾는 데 목적이 있다.

이번 협의회를 통해 울릉도 내 학교현장에서 개선이 필요한 부분과 우수한 교육 자료들을 서로 공유하고 실제로 학교현장에 알릴 시간이 됐다.

특히 과거부터 울릉교육이 흘러온 역사적 자료 수집, 분석을 통해 미래의 새로운 울릉교육을 지향하고자 의견을 모아 교육인프라 구축이 미흡한 학교문화의 변화에 대한 의견도 나눴다

최 교육장은 “울릉도 특성상 교육 인프라 구축이 미흡하지만, 학교문화 변화의 흐름을 잘 파악, 우리 지역의 여건에 맞는 학교혁신 방안을 모색, 전파할 학교혁신문화 시스템이 구축되도록 모두가 협력해 나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kimdh@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