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산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는 2020 굿 디자인 상품선정에서 운정 화성파크드림시그니처단지 내 정원인 ‘파크드림파티오’<사진>가 굿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굿 디자인에 선정된 ‘파크드림파티오’는 지난 2월 입주한 경기도 파주시 목동동 898번지 ‘운정 화성파크드림시그니처’ 1천47가구 단지 내 정원이다.

이곳은 소통과 휴식이라는 두가지 큰 소재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조경디자인이며 중앙에 위치한 에버그린파크는 미술작품, 석가산, 물빛정원, 키즈랜드, 티하우스가 함께 어우러져 입주민이 자유롭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또 물빛정원은 카페테리아와 어린이집을 함께 배치해 어린자녀와 부모의 마음까지 배려했고 메타세콰이어 길은 단지 내에서 계절마다 특색있는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는 숲속 산책길로 조성됐다.

이어 파티오 정원은 EQ동산과 연계된 유럽풍 중앙정원으로 화단과 분수가 잘 어우러진 공간이며 힐링정원과 전통정원은 한국 아름다운 돌담과 다양한 운동시설이 어우러진 산책로다.

화성산업의 이번 굿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된 파크드림파티오를 포함해 지난 2008년부터 지금까지 모두 11차례에 걸쳐 18개의 상품이 굿 디자인으로 선정된 바 있다.

화성산업은 화성파크드림을 브랜드로 사용하고 있으며 첨단과 자연이 조화된 인간중심의 신주거문화를 지향하며 세상을 바꾸는 녹색 디자인을 모티브로 최고의 품질가치를 실현해 세상을 조금이라도 더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 가는 노력을 해오고 있다.

신일용 화성산업 기술개발팀장은 “파크드림파티오를 통해 자연의 사계절을 단지안에서 누릴 수 있도록 디자인하고 가족간의 소통, 이웃간의 소통을 함께할 수 있는 자연친화적 커뮤니티 공간으로 만들었다”며 “앞으로도 인간과 자연이 함께 공존하며 행복공감을 누릴 수 있는 파크드림만의 차별화된 디자인개발을 지속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