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범 조회·난방 등 원격 조정
일반분양 289가구 14일 공개
도시철도 3호선 역세권 자랑

오는 14일 공개할 예정인 ‘대봉교역 태왕아너스’에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한다. 사진은 조감도. /㈜태왕 제공
(주)태왕이 오는 14일 공개할 예정인 ‘대봉교역 태왕아너스’에 최첨단 디지털 시스템을 구축한다.

(주)태왕은 대구도시철도 3호선 대봉교역 역세권 입지를 최대한 살리기 위해 KT와의 업무제휴를 통한 디지털 시스템을 적용한다고 4일 밝혔다.

먼저 홈네트워크 시스템 도입으로 가구 내에 설치된 13인치 월 패드(Wall Pad)를 통해 방범, 공지사항, 에너지 등의 조회는 물론, 조명, 난방, 가스, A/C, 환기 등의 원격 조정도 가능하다.

또 입차시 차량도착 알림, 엘리베이터 호출 지하주차장 차량위치 확인 등의 부가서비스도 제공한다.

가구별로 지급되는 음성인식 블루투스 A.I 스피커를 통해 스마트 가전 연동은 물론이고 지식검색과 음악감상 등의 기능도 별도의 조작없이 음성만으로 제어가 가능하도록 설계를 진행했다.

주방에는 터치타입의 10인치 디지털 TV를 제공해 TV, 라디오, 전화 기능에다 가사노동을 하는 주부들이 불필요한 동선 이동없이 방문자 확인, 공동현관 문열림 기능 등을 제공한다.

특히 마감재 선택에서 (주)태왕은 친환경 인증 자재로 시공예정으로 있는 등 친환경 웰빙 시스템도 도입된다.

환기시스템을 통해 실내의 오염된 공기는 배출하고 외부의 신선한 공기를 공급하는 공기청정 기능은 기본에다 소비자들의 선택에 따라 미세먼지의 가구 유입을 현관에서부터 방지하는 현관청정 시스템도 도입했다.

에너지 시스템의 경우 가구 내 조명은 전체 LED조명으로 설치되며 외출시 에너지 절약을 위해 일괄소등 및 가스차단시스템을 설치해 에너지 낭비를 방지하도록 했다. 콘덴싱 보일러와 실별 온도조절시스템 도입, 주방 개수대 바닥에 설치되는 절수페달, 방음과 단열에 22mm의 효과적인 고기능 이중창 시공 등은 기본 적용이다.

입주민들의 품격을 고려해 가구 내 인테리어도 특화설계를 통한 고급스러운 이미지 연출과 발코니 확장시 3연동 현관중문, 고급감을 더하는 엔지니어드스톤 주방 상판, 하이브리드 쿡탑, 빌트인 오븐렌지 등이 무상으로 제공해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한층 더 높일 계획이다.

한마음 주택재건축정비조합사업으로 진행되는 ‘대봉교역 태왕아너스’는 대구 남구 이천동 295-7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20층 6개동 규모로 건립 예정이다.

전체 412가구 중 조합원분을 제외한 일반분양분은 59㎡ 127가구, 84㎡A 35가구, 84㎡B 34가구, 84㎡C 93가구 등 289가구 규모다.

‘대봉교역 태왕아너스’는 남구에 있지만, 북쪽으로는 중구, 동쪽으로는 수성구와 접해 있으며 도시철도 3호선 대봉교역의 역세권이라는 뛰어난 교통여건도 자랑한다.

(주)태왕 관계자는 “KT와 업무제휴를 통해 AI 아파트의 최첨단 기능을 세대 내부는 물론이고 공용공간까지 설계에 반영했다”며 “앞으로 입주민의 편리한 생활을 위해 최첨단 시스템은 적극적으로 도입해 반영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봉교역 태왕아너스’의 견본주택은 대구 동구 동대구로 458번지로 현대시티아울렛 바로 옆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