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사이버 모델하우스 오픈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20.08.02 20:00
  • 게재일 2020.0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양 당첨자에 한해서만
계약체결 전 견본주택 공개

지난 7월31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한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투시도. /신영건설㈜ 제공
신영건설(주)이 대구 중구 대신동 103-9 일원에 공급예정인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 159가구가 지난달 31일 사이버 모델하우스를 오픈하고 본격 분양에 들어갔다.

이 아파트는 대지면적 3만1천323.84㎡에 지하 4층, 지상 37층 1개동 규모로 공동주택 72㎡A 123가구, 72㎡B 1가구, 84㎡ 35가구 등이 들어선다.

주상복합이지만 입주민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오피스텔을 없애고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실속형 중소형 상품으로만 구성한 게 특징이다.

모델하우스 운영방식은 안정을 찾아가는 지역사회에 코로나 19 확산방지와 지역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사이버로만 운영하고 당첨자에 한해서만 계약체결 전 견본주택을 공개할 방침이다. 사이버 모델하우스는 www.청라힐지웰.com 에서 볼 수 있다.

‘청라힐 지웰 더 센트로’는 도시철도 2호선 청라언덕역과 직선거리 700m 정도 떨어진 위치에다 도시철도 3호선 서문시장역과 달성공원역 사이에 위치해 트리플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단지 남쪽으로는 달구벌대로 북쪽으로는 태평로가 있으며 단지 바로 앞 달성로를 통해 시내 교통도 뛰어나고 성서 IC 북대구 IC 등도 가까워 광역교통망까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전국 3대 전통시장인 서문시장이 바로 옆에 있고 대구 최대 상권인 동성로 상권,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동아쇼핑, 홈플러스, 이마트, 롯데마트, 칠성시장 등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인근의 달성공원 내 동물원이 수성구로 이전하면서, 입주민에게는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다. 오는 2023년 이전이 마무리되면 기존의 달성공원은 토성복원사업 등을 통해 달성공원은 공원 본연의 기능인 시민들의 여가공간이자 쉼터로 자리잡을 전망이다.

지역의 부동산 전문가들은 “인근의 태평로 일대 개발이 가속화되면서 1만 가구가 넘는 신흥주거타운 조성이 속도를 높이고 있고 단지 바로 앞에 추가로 1천300여가구가 공급을 예정하고 있어 미래가치는 상당히 높다”며 “도시철도 3호선은 물론이고 2호선 청라언덕역까지 도보거리에 위치해 청약열기는 상당히 뜨거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 단지는 국토교통부가 예고한 분양권 전매제한을 적용받지 않아 6개월 후 전매제한에서도 자유롭고 청약 예치금 및 대구 거주기간이 충족되면 가구주가 아니어도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1주택자도 입주 전까지 기존 주택처분조건으로 1순위를 청약할 수 있다.

청약일정은 오는 11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순위는 오는 12일, 2순위는 오는 13일 접수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19일이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수성구 동대구로 34에 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김영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