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청, 코로나19 예방
생활수칙 동영상 제작·보급
나이스 자가진단 방법 등 안내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학생이 자가격리시 생활수칙을 안내하는 동영상을 제작·보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하는 동영상은 ‘아침 건강상태 자가진단, 학교 내 코로나19 예방의 첫걸음’과 ‘등교중지 자가격리 수칙,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학교 만들기’ 등 2종이다.

영상은 지역 학생 가족의 교육 기부와 일선 학교 교사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졌다.

아침 건강상태 자가진단은 매일 아침 등교 전 모든 가정에서 PC나 스마트폰으로 나이스 시스템에 접속해 학생건강 자가진단을 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발열, 기침 등 코로나19 임상증상이 있는 경우 등교하지 않도록 하고 있다.

등교중지 자가격리 수칙은 본인 및 가족이 자가격리를 통보받아 학생이 등교중지 될 때 가정에서 반드시 지켜야 하는 세부 생활수칙을 학생과 학부모가 이해하기 쉽도록 구성했다.

동영상은 대구시교육청과 각급 학교 홈페이지,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해 누구나 접속하면 언제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대구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에 보급하는 동영상을 통해 모든 가정에서 코로나19 예방 및 전파 방지 수칙 준수가 생활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교육청은 코로나19 예방교육 동영상 4종, 마스크 착용법 동영상 2종, 슬기로운 급식생활 동영상 1종을 제작 배포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하고 있다.

/심상선기자 antiphs@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