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이달 중 분양 예정
반도건설,‘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이달 중 분양 예정
  • 김영태기자
  • 등록일 2020.07.02 18:48
  • 게재일 2020.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면적 46~84㎡ 중소형
1천678가구 매머드급 대단지
서대구역세권 개발
대구시 신청사 이전 등
다양한 개발 호재 기대감

이달 중 공개되는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 1천678가구 아파트 항공 조감도. /반도건설 제공
반도건설이 대구 도심권 평리3동 주택재건측정비 사업인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을 이달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

‘서대구역 반도유보라 센텀’은 대구 서구 평리3동 1083-2번지 일원에 지하 2층, 지상 23∼35층, 11개동 총 1천678가구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희소가치가 높은 전용 46~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다.

그동안 서구는 타 구군에 비해 공급이 부족했고 지난해 이편한세상 두류역과 서대구KTX 영무예다음 분양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기 전 분양단지는 지난 2011년 입주한 평리 푸르지오 등에 불과했다.

이러한 공급부족과 더불어 상대적으로 낮은 공급가격도 관심을 끄는 대목이다.

상반기 각 구군별 3.3㎡당 평균분양가(확장비포함)를 비교해 보면 수성구가 2천67만원으로 가장 높고 달서구가 1천948만원으로 뒤를 잇고 있다.

중구와 북구가 1천600만원대, 동구와 달성군, 남구가 1천500만원대를 기록하고 있으며 서구는 지난해 공급 2개단지를 기준으로 1천400만원 초반대를 나타내며 그동안 수급대비 가격적인 부분에서 저평가되고 있었다는 분석이다.

서대구 역세권 개발사업은 서대구 고속철도역이 들어서는 대구 서구 이현동 일대에 사업비 14조원을 들여 개발하는 사업으로서 고속철도 역사를 중심으로 문화 비즈니스지구, 친환경 생태문화지구, 첨단벤처 문화지구로 나눠진다. 지구별 특성에 맞는 복합환승센터, 공항터미널, 친환경 생태 문화공원, 역세권 첨단벤처밸리, 문화·상업·주거 복합타운, 수변공원 등이 조성될 예정이다.

오는 2021년 준공을 목표로 공사가 한창인 서대구역사 일대는 앞으로 대구∼광주 철도와 트램 등 새로운 교통체계가 구축되고 공항철도, 공항터미널을 통해 공항거점도시로 발전하게 될 전망이다.

이 단지는 편리하고 쾌적한 서대구중심 생활특권까지 누릴 수 있으며 단지 바로 앞에 평리초, 평리중, 서부고, 대구시립서부도서관이 인접한 이른바 학세권 단지로 12년 안심교육을 실현해 자녀 교육에 관심이 높은 30∼40대 주부들과 신혼부부에게 주목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단지 앞에 서구청, 서구보건소, 서부경찰서 등 관공서가 인접해 있고 평리공원이 가까워 쾌적한 생활이 가능하며 홈플러스, 하이마트, 신평리시장, 대평리시장, 구평리시장 등의 쇼핑시설과 대로변에 이미 완성된 풍부한 생활인프라까지 누릴 수 있다.

단지는 희소가치가 높은 전용 46∼84㎡의 중소형으로 구성된 1천678세대의 매머드급 대단지로 광폭거실, 알파룸, 드레스룸, 특화 수납공간 등 유보라만의 고객맞춤형 평면설계가 적용되며 4Bay 위주 판상형 구조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다.

반도건설 관계자는 “대구에서 일곱번째 프로젝트로 그동안 검증받은 특화 상품에 서대구역세권개발과 대구시 신청사 이전 등 다양한 개발호재가 작용할 것”이라며 “교육, 생활 인프라를 모두 갖춘 서구의 핵심입지에 한층 더 업그레이드 된 유보라만의 특화설계, 첨단 시스템 등을 적용한 명품 랜드마크 대단지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김영태기자 piuskk@kbmaeil.com
김영태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