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재·김병욱 “포항지역 현안 해결 적극 협력”
김정재·김병욱 “포항지역 현안 해결 적극 협력”
  • 전준혁기자
  • 등록일 2020.04.26 20:11
  • 게재일 2020.0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시장 초청 형식
지역 국회의원 당선자와 간담회

포항시와 지역 국회의원 당선자가 방사광 가속기 유치와 영일만 횡단대교 건립 등의 대형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키로 했다. 지난 25일 포항시는 미래통합당 김정재(포항북) 의원과 김병욱 당선자(포항남·울릉)와 간담회<사진>를 개최했다. 이강덕 시장의 초청 형식으로 진행된 이날 간담회에는 장경식 경상북도의회 의장과 한진욱 포항시의회 부의장, 포항시 국장급 공무원 등도 자리했다.

이 자리에서 김정재 의원과 김병욱 당선자, 이강덕 시장은 △포항지진특별법 시행 △다목적 방사광 가속기 유치 △영일만 횡단대교 건립 △환동해 해양복합전시센터 건립 △포항 의과대학·병원 유치 △철강산업 재도약 기술개발 추진 △시민 안심환경조성 등을 변함없이 추진키로 의견을 모았다.

아울러 이날 간담회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시정여건을 공유하고 방역과 경제를 병행하는 포스트 코로나 대응전략 등도 논의했다.

김정재 의원은 “현재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뿐만 아니라 지진특별법 시행령 등 지역의 현안 문제가 많은데 포항시와 힘을 합쳐 극복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병욱 당선자도 “김정재 의원, 이강덕 시장과 함께 협력해 우리 지역에 산적해 있는 현안들을 신속히 해결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생기가 넘치는 도시 포항을 만들 수 있도록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이강덕 시장은 “당선자들께서 포항지역 현안을 해결하는 데 적극적으로 앞장서 달라”고 요청했다.

/전준혁기자 jhjeon@kbmaeil.com


전준혁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