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대, 3단계 수업운영 전략 세워
포항대, 3단계 수업운영 전략 세워
  • 이바름기자
  • 등록일 2020.03.16 20:13
  • 게재일 2020.0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강 후 2주간 재택수업 실시
오프라인·온라인 연수 병행
대면수업서 전과목 보충수업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3단계 수업운영 전략을 수립, 전개한다고 밝혔다.

포항대학교에 따르면 먼저 개강 후 2주간은 재택수업 진행을 통해 각 교과목 담당 교수들이 시수에 상응하는 수업 콘텐츠를 제작, 대학 통합정보시스템에 탑재함으로써 해당 수업시간에 학생들의 학습이 이뤄질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개설 교과목별로 카카오톡, 밴드 등 SNS를 통해 수업 시작부터 종료시간까지 학습내용, 과제 등과 관련한 질의 및 피드백, 의견 수렴이 이뤄질 수 있게 했으며 수업 종료 후 과제 제출을 통해 출석이 인정된다.

스마트 기반 수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동영상 방식의 수업을 희망한 교과목을 대상으로 대학 LMS 또는 유튜브 등에 탑재해 재택수업의 한계점을 보완함으로써 재택수업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로 했다. 동시에 포항대는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고 재택수업의 질을 높이기 위해 오프라인 및 온라인 연수를 병행해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고, 서버 증설 등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재택수업의 교육적 효과성을 높이기 위해 대면수업 시작 2주 경과 후부터 전 교과목의 보충수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보충수업은 정규수업 시수와 별도로 진행되며, 실습교과목 등에 많은 시간을 할애할 예정이다.

한홍수 총장은 “학사일정이 변경된 상황에 대해 학생과 학부모님들이 매우 불안해하고 있다”며 “우리대학은 학생, 학부모님들의 불안 해소 및 수업의 질 보장을 위해 정상적으로 학사일정이 진행될 때까지 전 교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바름기자 bareum90@kbmaeil.com
이바름기자 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