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올해 관광객 유치 목표는 3천만명
경북, 올해 관광객 유치 목표는 3천만명
  • 이창훈기자
  • 등록일 2020.01.16 20:18
  • 게재일 2020.0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지사·시장·군수 성공 결의
李지사 “체계적 관광 마케팅으로
시·군 별 목표치 초과 달성” 당부

대구경북관광의 해를 맞아 이철우 도지사를 비롯 경북도내 시장군수들이 16일 도청에 모여 대구경북관광객 3천만명 유치 성공의지를 다졌다.

이철우 지사는 이날 오전 도청 회의실에서 열린 ‘도지사·시장군수 2020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에서 “지난 13일 부시장·부군수들과 회의에서 관광과 일자리 목표를 수치화했다”며 “시군별로 정한 관광객 목표를 초과달성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또 “올해는 특히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로 대구경북관광을 전세계에 알리고 세일즈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각 시군마다 관광 여건은 다르지만, 2020년 관광객 목표제를 통해 체계적으로 관광 마케팅을 펼친다면 대구경북관광 성공의 승산은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올해 관광경북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면서 “연초부터 서울·경기 등 전국을 대상으로 계속 홍보 마케팅을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관광은 일자리 창출효과가 높고, 연관산업 파급효과도 크다. 관광콘텐츠 개발, 인프라확충, 글로벌 마케팅을 통해 문화관광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행사는 경자년 새해를 맞아 매년 연례적으로 이루어지던 신년교례회에서 벗어나 도지사와 시장군수가 합심해 경북의 청년일자리 창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대구경북관광 성공방안을 논의했다.

대구경북관광 성공결의에 앞서 개최된 ‘경북 시장·군수협의회’에서는 광역 스마트시티 통합 플랫폼 구축사업, 미혼남녀 결혼률 증가 대책, 경북기독보육원 시설운영비 시군공동부담 및 도비지원 확대 등 도와 시군의 현안이 논의됐다. /이창훈기자
이창훈기자님의 최신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