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립미술관 어린이프로그램
‘전시를 PR합니다’… 14일부터

지난 POMA 어린이 서포터즈 수업 모습. /포항시립미술관 제공
포항시립미술관(관장 김갑수)은 현재 진행 중인 개관 10년 기념 특별전 ‘제로 ZERO’연계 어린이 교육프로그램 POMA 어린이 마케터 ‘전시를 PR 합니다’참여자를 14일부터 모집한다.

POMA 어린이 마케터는 어린이를 위한 진로체험 프로그램으로서 다양한 직업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창의적인 시각을 길러주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트 마케터가 돼 현재 진행 중인‘제로 ZERO’ 전시를 나만의 방법으로 마케팅해보는 수업으로 구성돼 있다. 총 두 번의 수업으로 진행되며 1차 수업에서는 아트 마케터가 되기 위한 사전 수업으로 전문 강사와 함께 직업에 대한 탐구 활동과 전시를 감상한다. 2차 수업에서는 아트 마케터가 되어 전시 아트상품을 기획할 예정이다. 현재 어린이들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다양한 문구용품 (그립톡, 다이어리 속지, 스티커, 엽서 등)을 이용해 ‘제로 ZERO’전시 아트상품을 제작한다. 더불어 어린이 마케터들의 아트상품 기획과정을 영상으로 촬영해 포항시립미술관 유튜브 채널에 공개할 예정이다.

수업은 무료이며 포항시에 거주하는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포항시립미술관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선착순 접수로 빠른 마감이 예상된다. 상세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전화(054-270-4706)로 문의하면 된다.

/윤희정기자 hjyun@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