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생물다양성 캠프’ 8회 진행

[상주] 상주시 도남동에 있는 환경부 산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관장 서민환)은 여름철을 맞아 1박2일 동안 체험과 놀이로 생물다양성을 배울 수 있는 ‘생물다양성 캠프’를 오는 29일부터 8회에 걸쳐 운영한다고 밝혔다.

생물다양성 캠프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생물을 기반으로 과학·예술·역사·인문학을 결합한 교육과정이며, 가족과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6월 29일부터 30일까지 열리는 가족1기의 참가 신청은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 누리집(www.nnibr.re.kr)의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가능하다

이번에 운영하는 생물다양성 캠프는 내부 교육과 외부 교육으로 구성했다.

내부 교육은 생물자원 수업, 전시관과 연계한 임무 활동, 골드버그 장치 만들기 대회 등 실습 위주로 운영한다.

외부 교육은 승마 체험, 수상 레저 활동, 야외 채집 활동, 농장 체험(팜스테이), 경천대 도보여행, 상주박물관 견학 등 지역 내 관광 명소를 직접 방문 체험하는 형태로 이뤄진다.

한편, 7월 말에 열릴 생물다양성 캠프는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의 대표 행사인 ‘여름 야간 페스티벌’과 동시에 진행되며, 인기 유튜버 ‘에그박사’와 함께 하는 야외 생물채집이 예정돼 있다.

서민환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장은 “생물다양성 캠프는 생물을 기반으로 한 체험과 놀이를 즐기며 창의력과 협동심을 기를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곽인규기자 ikkwack@kbmaeil.com

저작권자 © 경북매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