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 북삼읍 협의체, ‘명절 꾸러미 나눔’ 행사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6-02-11 10:51 게재일 2026-02-12 10면
스크랩버튼
칠곡군 북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근희·이기철)는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명절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칠곡군 제공

경북 칠곡군 북삼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근희·이기철)는 최근, 설 명절을 앞두고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명절 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명절을 앞두고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 가구에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하고 이웃 간 정을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체 위원들은 전통시장을 직접 찾아 떡국떡과 강정, 과일 등 명절에 필요한 식재료를 구입해 꾸러미를 준비했다.

정성껏 마련한 물품은 위원들이 직접 포장해 명절 꾸러미로 완성했으며, 이후 저소득가구를 방문해 전달하고 안부를 살폈다. 꾸러미에는 명절 음식과 함께 응원의 메시지도 담았다.

이번 사업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자체 예산으로 추진돼 지역사회가 함께 만들어가는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이기철 민간위원장은 “설 명절만큼은 모든 가정이 따뜻한 식탁을 마주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위원들과 함께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이 체감할 수 있는 생활 밀착형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윤근희 북삼읍장(공공위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명절을 앞둔 이웃들에게 위로와 힘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나눔과 돌봄이 살아 있는 북삼읍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