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구미시, 유망 스타트업 집중 육성 참여기업 모집

류승완 기자
등록일 2026-02-09 10:37 게재일 2026-02-10 10면
스크랩버튼
2월 19일부터 3월 5일 16시까지 온라인 접수
구미시 뉴벤쳐 창업지원사업 홍보포스터.   /구미시 제공

구미시가 기술 기반 유망 창업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6년 구미시 뉴 벤처 창업지원사업’과 ‘2026년 구미형  팁탑(TipTop)스타트업 육성사업’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구미시는 초기 창업기업 발굴부터 기술 상용화까지 성장 단계에 맞춘 지원으로 지역 내 혁신 스타트업을 체계적으로 육성할 방침이다.

뉴벤처 창업지원사업은 창업 5년 이내 기업 또는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총 8개 기업을 선발해 기업당 최대 1억 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하고, 멘토링과 기술 교류회 등 초기 기업의 안정적인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을 함께 제공한다. 기술 경쟁력은 있으나 사업화 경험이 부족한 기업의 시장 안착을 돕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구미형 팁탑 스타트업 육성사업은 창업 7년 이내 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총 4개 기업을 선발해 기업당 최대 2억 원 규모의 상용화 자금을 지원하며, 실증과 검증 중심의 지원으로 기술의 시장 적용 가능성을 높인다. 성장 단계에 접어든 스타트업이 본격적인 도약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신청 접수는 2월 19일부터 3월 5일 오후 4시까지이며, 구미시창업지원안내(startup.geri.re.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두 사업 모두 구미에 소재한 기업이거나 본사 이전이 가능한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다. 모집 공고와 세부 내용은 해당 사이트에서 확인하면 된다.

/류승완기자 ryusw@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