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군,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박종화 기자
등록일 2026-02-05 09:27 게재일 2026-02-06
스크랩버튼
봉화군, 민선8기 공약사업 속도낸다
봉화군이 군청 소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있다./봉화군 제공

봉화군(군수 박현국)은 4일 군청에서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그동안의 공약 이행 성과를 점검하는 한편 향후 마무리 전략을 논의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박현국 봉화군수를 비롯해 공약사업을 직접 담당하고 있는 팀장급 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해 사업별 추진 현황을 공유하고, 남은 과제에 대한 실질적인 추진 방안을 모색했다.

봉화군의 민선8기 공약은 총 6개 분야, 72개 세부사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현재까지 50개 사업이 완료된 것으로 나타났다. 중·장기적으로 추진 중인 일부 과제를 포함해 22개 사업은 정상적으로 추진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임대형 스마트팜 조성사업을 비롯해 국립양묘기술체험 교육관, 리틀포레스트 봉뜨락, 휴양형 산림 숙박시설 등 주요 핵심 시설사업이 단계적으로 준공을 앞두고 있어 군정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는 평가다.

보고회에서는 이미 목표를 달성한 공약사업의 성과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한편, 추진 속도가 더딘 사업에 대해서는 예산 확보 상황과 행정 절차, 관계기관 협의 과정 등 지연 원인을 면밀히 분석했다. 또한 남은 기간 내 공약 이행률을 높이기 위한 구체적인 대응 방안과 보완 대책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봉화군은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민선8기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마무리하기 위해 부서별 책임과 역할을 더욱 명확히 하고, 사업 추진에 속도를 더할 계획이다. 군은 앞으로도 공약 이행 상황을 지속적으로 점검하며 군민과의 약속을 성실히 이행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