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시, 공직선거법 설명회 개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6-02-03 15:55 게재일 2026-02-04
스크랩버튼

대구시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 의무를 강화하고 공직선거법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찾아가는 공직선거법 설명회’를 개최했다.

3일 시청 산격청사에서 열린 설명회에는 대구시와 시의회, 구·군 소속 공무원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강의는 대구시선거관리위원회 지도과장이 맡아 공직선거법 전반과 함께 선거 시기별 주요 제한·금지 사항, 선거 관련 업무 추진 시 유의사항 등을 사례 중심으로 설명했다.

특히 선거가 임박한 시기에 공무원이 무심코 위반할 수 있는 선거 관여 금지 행위를 실제 사례를 통해 소개해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왔다. 이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현장 공무원들이 평소 업무 수행 과정에서 겪는 선거법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을 가졌다.

대구시는 이번 설명회를 계기로 대구시선관위와의 협조체계를 더욱 공고히 하고, 선거 관련 법정 사무를 차질 없이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안중곤 대구시 행정국장은 “제9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르기 위해 공직자들이 공명선거 문화 조성에 앞장서겠다”며 “지속적인 교육과 점검을 통해 차질 없는 선거업무 수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공명선거 추진계획을 수립하고 공무원 선거중립 및 공직기강 확립 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공명선거지원반 운영을 통해 선거 추진 상황을 종합 관리할 계획이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