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중진공 경북남부지부, 내일채움공제 가입 우수기업에 감사패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6-01-27 16:20 게재일 2026-01-28 11면
스크랩버튼
반정식 중진공 지역혁신이사가 손일호 대표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있다.   /중소벤처기업공단 경북남부지부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경북남부지부(지부장 김재용, 이하 중진공)는 27일 직원 대부분이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한 경산의 ㈜대양테크코리아(대표이사 손일호)에 ‘내일채움공제 가입 우수기업’ 감사패를 전달했다.

2018년 설립된 ㈜대양테크코리아는 자동차용 프레스 부품을 생산하는 강소기업으로 설립 초기인 2019년부터 청년내일채움공제와 우대저축공제 등 인력지원 사업에 적극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특히 지난해 전체 직원 23명 중 16명이 내일채움공제에 가입하는 등 근로자와의 성과 공유에 적극적인 행보를 보였다.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사업주와 핵심 인력이 공동으로 적립한 공제금을 가입 기간에 따라 장기 재직한 근로자에게 성과보상금 형태로 지급하는 제도로 기업은 우수 인력을 안정적으로 확보하고, 근로자는 목돈 마련의 기회를 얻고 있다.

㈜대양테크코리아 손일호 대표이사는 “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이 핵심 인력에게 실질적인 복리후생을 제공하고 기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우수한 제도로 앞으로도 중진공과 협력해 직원들이 자부심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