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 서구청, 2026년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 실시

김재욱 기자
등록일 2026-01-22 16:08 게재일 2026-01-23
스크랩버튼
서면·온라인 병행⋯주민 의견 반영해 민원 행정 개선
대구 서구청 전경.

대구 서구가 행정 서비스의 질을 높이고 구민 중심의 민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6년 민원서비스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22일 서구청에 따르면 이번 조사는 오는 3월까지 진행되며, 서구청을 방문한 민원인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서면 설문조사와 온라인 조사를 병행한다. 서면 조사는 구청 민원실 현장에서 직접 참여할 수 있고, 온라인 조사는 서구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설문은 총 5개 분야 13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주요 내용은 △기본사항 및 전반적 만족도 △서비스 환경(이용 편의성·청결도) △서비스 과정 및 결과(정확성·친절성·전문성·신속성·공정성) 등으로, 민원 서비스 전반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가 이뤄질 예정이다.

서구는 조사 결과를 민원 행정 제도 보완과 서비스 개선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특히 수집된 의견은 직원 친절 교육 자료로도 활용해 실질적인 민원 서비스 품질 향상으로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송준숙 서구 종합민원과장은 “이번 만족도 조사는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행정에 직접 반영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라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최상의 민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욱기자 kimjw@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