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북교육청, 독서동아리 모집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6-01-21 10:30 게재일 2026-01-22 11면
스크랩버튼

경상북도교육청 정보센터는 경산 지역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오는 2월 4일까지 정보센터 누리집을 통해 2026년 독서동아리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지역에서 월 1회 이상 정기적인 활동을 하거나 활동을 계획하고 있는 독서 모임으로 선정된 독서동아리는 2월부터 12월까지 정보센터에서 책 읽기와 토론, 낭송 등 다양한 독서 활동을 할 수 있다.

 

또 대학생·직장인 등 청년층의 독서동아리 참여를 통해 세대 간 소통을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독서문화가 조성되기를 기대하고 있다.

황원식 관장은 “청년층을 비롯한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독서문화가 지역에 활력을 줄 것으로 예상하며 책을 매개로 한 건강한 지역 독서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동아리 신청은 정보센터 누리집에서 등록서류를 내려받아 방문 접수 또는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주부 이모(41) 씨는 “아이들과 함께 책을 매개로 대화할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날 것 같아 기대가 크다”며 “동네 주민들이 자연스럽게 모여 생각을 나누고 서로를 알아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 다른 주민 박모(52) 씨는 “문화시설이 부족하다고 느꼈던 동네에 작은 변화가 시작된 것 같다”며 “책을 통해 세대 간 벽을 허무는 공간으로 자리 잡았으면 한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