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향교, 신년인사회 및 대구시민 풍요기원제 봉행

황인무 기자
등록일 2026-01-09 15:33 게재일 2026-01-10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9일 오전 대구향교에서 열린 신년인사회 및 대구시민 풍요기원제에서 도인석 대구향교 전교와 김기웅 국회의원, 류규하 중구청장 등 내빈들이 시루떡을 자르고 있다.

“올 한 해 시민의 안녕과 삶의 풍요를 기원합니다.”

9일 오전 10시 대구향교 대강당에서 신년인사회 및 대구시민 풍요기원제가 봉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도인석 대구향교 전교와 김기웅 국회의원, 류규하 중구청장, 임인환 대구시의윈, 배기철 행복진흥원장, 이종익 (사)대한노인회 대구연합회 회장, 서정학 (사)담수회 회장, 유림 단체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대구향교는 이날 의례는 단순한 연례행사가 아닌 스스로의 안녕을 기원해 온 오래된 방식이자 공동체적 약속이라고 의미를 설명했다.

Second alt text
9일 오전 대구향교에서 열린 신년인사회 및 대구시민 풍요기원제에서 참석자들이 새해 인사를 나누고 있다.

신년 인사회는 식전공연, 국민의례, 문묘향배, 상읍례, 신년인사, 축사, 시루떡 컷팅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어 풍요기원제에서는 국내외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올해 대구 발전과 시민들의 건강과 행복, 그리고 풍요롭고 평안한 일상을 기원했다.

Second alt text
도인식 대구향교 전교가 9일 오전 대구향교에서 열린 ‘대구시민 풍요기원제’를 봉행하고 있다.

도인식 대구향교 전교는 “급변하는 시대 속에서도 유교의 가르침은 삶의 근본이자 사회를 바르게 세우는 중요한 가치”이라며 “이번 기원제를 통해 대구시의 지속적인 발전과 시민들의 평안과 풍요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글·사진 /황인무기자 him7942@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