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대구시 봉덕 래미안웰리스트, 연말 이웃돕기 성금 전달

한상갑 기자 · 김재욱 기자
등록일 2026-01-01 09:32 게재일 2026-01-02 14면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대구시 남구 봉덕 삼성래미안웰리스트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가 연말을 맞아 봉덕2동행정복지센터에 성품을 전달하고 있다. /독자 제공

대구시 남구 봉덕 삼성래미안웰리스트아파트 입주자대표회의(회장 강진규)는 연말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나눔 활동을 펼쳤다.

입주자대표회의는 최근 봉덕2동행정복지센터에 라면 77박스(100만원 상당)를 전달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봉덕 래미안웰리스트아파트는 매년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아나바다 행사를 열어 연말 이웃돕기를 이어오고 있다. 단지 내에서 수확한 단감 판매대금과 주민들이 기증한 가전제품, 의류, 그릇 등 다양한 물품을 판매해 마련한 수익금을 연말 불우이웃돕기 물품으로 기탁하고 있다.

입주자대표회의는 “아나바다 행사는 주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는 아파트 축제이자 마을 잔치”라며 “이웃과 나눔의 가치를 되새기는 뜻 깊은 행사로 6년째 이어오고 있다”고 밝혔다.

이 같은 나눔 활동을 계기로 인근 아파트 단지에서도 은행나무 페스타 등 지역 주민 참여형 행사에서 발생한 수익금을 기탁하는 등 나눔 문화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봉덕2동행정복지센터 김혜숙 동장은 “경기가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매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해 주시는 래미안웰리스트 주민들과 관계자 여러분께 깊이 감사 드린다”며 “기탁된 물품은 도움이 절실한 이웃들에게 소중히 전달 하겠다”고 말했다.

/한상갑·김재욱기자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