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동양대 e스포츠학과, ‘DYU e스포츠 컵’ 성황… 지역 청년과 소통의 장 열어

김세동 기자
등록일 2025-12-21 11:08 게재일 2025-12-22 11면
스크랩버튼
수업에서 배운 기획·운영·중계 실무, 실제 대회 현장에서 완벽 구현
대학-지역 연결하는 문화 플랫폼 역할
DYU e스포츠 컵에 참가한 학생과 지역 청소년들이 우승자와 함께 기뻐하고 있다. /동양대 제공

동양대학교 e스포츠 학과는 대학 구성원과 지역 사회가 함께하는 DYU e스포츠 컵: e스포츠인의 밤을 개최해 지역 청년과 소통의 장을 열었다.

이번 행사는 동양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동두천 지역의 청년 및 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교류형 대회로 기획됐다. 

단순한 승패 중심의 경쟁을 넘어 e스포츠를 매개로 지역 사회와 대학이 소통하고 연대하는 문화적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주어졌다.

특히 이번 대회는 e스포츠학과와 eLab 동아리 학생들이 지난 1년간 전공 수업을 통해 쌓아온 역량을 총집결한 실무형 프로젝트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직접 작성한 기획서와 대회 운영안을 바탕으로 콘텐츠 제작, 중계 구성, 현장 관리 등 운영 전 과정을 주도하며 하나의 완성된 지역 e스포츠 행사를 성공적으로 이끌어냈다.

대회를 총괄한 노현서 학생(1년)과 이수진 학생(동아리 회장)은 “수업에서 배운 이론과 과제로 준비했던 기획안이 실제 현장에서 구현되는 과정을 보며 e스포츠 산업의 실무를 몸소 배울 수 있었다”며 “팀원들과 함께 행사를 완성한 경험이 큰 자산이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전영 e스포츠학과장은 “이번 행사는 e스포츠를 대학과 지역을 연결하는 문화적 플랫폼으로 확장하려는 시도”라며 “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교육 모델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사회와 호흡하는 전문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양대 e스포츠학과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의 e스포츠 전문인력양성 사업에 선정된 특성화 학과로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인재 양성에 주력하고 있다. 

동양대 e스포츠학과의 2026학년도 신입생 정시모집은 12월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김세동기자 kimsdy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