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에서는 처음 개강한 파크골프 교육…군, 울릉 전국대회 유치 검토도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12-03 10:04 게재일 2025-12-04 10면
스크랩버튼
군민 건강증진과 여가 활성화를 위한 생활체육 교육 추진
바다가 보이는 울릉도 멋진 파크골프장. /김두한 기자 

울릉에 파크골프 입문반 강좌가 개설됐다. 

군은 군민의 건강한 여가문화 조성과 생활체육 활성화를 위해 평생교육프로그램 파크골프 입문반 강좌를 지난달 29일 사설 파크골프장인 라페루즈 파크골프장에서 운영했다고 2일 밝혔다.

울릉도는 지리적 제약으로 인해 정규 골프장을 조성할 공간이 부족한 지역이지만, 파크골프는 비교적 좁은 부지에서도 즐길 수 있다는 면에서 새로운 성인 스포츠 문화로 빠르게 자리 잡고 있다.  

파크골프현장 적응 강좌를 하고 있다. /울릉군 제공

 특히 사설파크골프장은 공기 좋고 풍광이 뛰어난 지역에 위치  군민의 건강 증진과 건전한 여가 활동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강좌는 파크골프를 처음 접하는 군민 20명 내외가 참여하는 소규모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운영됐다.  울릉군이 생활체육 종목을 다양화하고 군민의 스포츠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한 지역 체육 활성화 정책의 일환으로 이 강좌를 개설했다.

울릉도 파크골프 입문반 회원 기념촬영. /울릉군 제공

파크골프 평생교육 프로그램은 총 4시간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이론 교육과 실습 교육이 균형 있게 마련됐다. 이론 수업은 라페루즈 세미나실에서 진행됐고, 파크골프 기본 기술, 장비 사용법, 경기 규칙, 에티켓 등 실전 플레이에 필요한 핵심 내용을 다뤘다.

실습 교육은 라페루즈 파크골프장에서 4인 1조(총 4팀)로 편성해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지도자의 안내에 따라 실제 코스를 라운딩하며 스윙, 거리 조절, 코스 공략 등 기본기를 직접 체험했다. 또한 점수 계산 방식과 경기 매너를 실제 상황과 유사하게 익히며 파크골프에 대한 흥미와 이해도를 높이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울릉도 풍광이 아름다운 멋진 파크골프장 전경. /김두한 기자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파크골프 입문반은 군민들이 건강한 생활체육을 누리고 여가를 풍요롭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의미 있는 프로그램이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다양한 관심사와 수요를 반영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평생학습 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울릉군은 앞으로도 군민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스포츠 및 평생교육 기반을 확대해 건강하고 활력 있는 지역 공동체를 만드는 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 또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전국대회 유치도 검토하고 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