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최초 1대1 맞춤형 입시컨설팅… 서울 대치동 입시전문강사 3명 초청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11-27 10:55 게재일 2025-11-28 10면
스크랩버튼

울릉군은 울릉중학교와 울릉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체험형 진학캠프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육지에서 활발히 이뤄지는 입시설명회와 1대1 입시컨설팅을 울릉지역 학생들에게 제공해 교육 기회의 형평성을 높이고 지역 간 교육격차를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체험형 진학캠프에는 현재 서울 대치동에서 입시 상담과 특강 활동을 하고 있는 입시 전문강사 3명이 초빙된다. 28일 오전에는 울릉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및 입시설명회가, 오후에는 울릉고등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대입 전략 설명회가 진행된다. 이어 29일부터 30일에는 울릉고 1~2학년과 울릉중 3학년 중 사전 신청 학생을 대상으로 1대1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실시한다. 

군은 상담을 통해 학생들은 변화하는 대입 제도에 맞춘 개별 학업과 진로 설계를 체계적으로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이번 체험형 진학캠프는 울릉군이 교육발전특구 시범지역으로 선정되며 교육제도 변화에 발맞춰 울릉군 최초로 1대1 맞춤형 입시컨설팅을 제공하는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맞춤형 교육지원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