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 2026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 개최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11-26 15:10 게재일 2025-11-27
스크랩버튼
칠곡군 민원토지과 이미연 과장이 2026년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 주민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은 최근 2026년 지적재조사사업 대상지 3개 지구 주민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의 추진 사항과 향후 일정 등을 안내하고, 주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지적재조사사업은 지적공부와 실제 토지이용 현황이 일치하지 않아 발생하는 분쟁을 해소하고, 장기적으로 정확한 지적정보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설명회에서는 사업 취지와 추진 절차, 경계 조사 방법, 주민 동의 절차 등 주요 사항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으며, 주민들의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에서 제기된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했다.
 

군 민원토지과 이채우 팀장이 주민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이 사업은 주민 동의를 받아 추진되며, 사업 지구 지정 신청을 위해서는 토지소유자 2/3 이상과 사업 지구면적 2/3 이상의 소유자 동의가 필요하다. 

 

이미연 민원토지과장은 “지적재조사사업은 주민의 재산권 보호와 토지 활용 가치를 높이는 중요한 국책사업”이라며 “정확한 지적정보 구축을 위해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칠곡군은 이번 주민설명회를 계기로 사업 홍보를 강화하고, 대상지 주민에 대한 개별 안내와 현장 상담 창구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주민과의 소통을 확대하고 공정하고 투명한 지적행정 서비스를 통해 군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