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학생 정신건강 지원 공로 감사장 전달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11-11 11:12 게재일 2025-11-12 10면
스크랩버튼
김승빈 포항인승병원 전문의 ‘섬 의료 한계 넘어 헌신’
울릉교교육지원청이 김승빈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왼쪽)에게 감사장을 전달하고 있다. /울릉교육지원청 제공

의료 취약지역 울릉도에서 학생들의 정신건강 지원에 앞장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에게 감사의 뜻이 전해졌다.

울릉교육지원청(교육장 이동신) Wee센터(이하 울릉Wee센터)는 10일, 포항 인승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김승빈 과장에게 감사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장 수여는 의료 인프라가 부족한 울릉도에서 학생과 교사,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정신건강 지원을 펼쳐온 김 과장의 헌신에 감사를 표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승빈 전문의는 2025년 한 해 동안 두 차례 울릉도를 방문해 아동·청소년 대상 현장 진료와 심리상담을 직접 진행했다. 또한, 관내 교사들을 대상으로 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는 등 섬 지역의 의료·심리 복지 향상에 적극 기여했다.

이동신 교육장은 “의료 접근성이 열악한 울릉에서 학생들의 마음 건강을 위해 헌신해주신 김승빈 전문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이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울릉Wee센터의 감사장 수여는 지역 의료 인프라의 한계를 넘어, 섬 학생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지속적인 민관 협력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