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대입수험생 마음건강 응원키트 전달… 울릉군보건의료원, 수능 앞둔 청소년 마음건강 캠페인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11-09 13:38 게재일 2025-11-10 10면
스크랩버튼
울릉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울릉고3 수험생들에게 마음건강 응원키트를 전달하고 있다. /울릉군보건의료원 제공

울릉군보건의료원(원장 김영헌)이 운영하는 울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7일, 다가오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울릉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에게 ‘수험생 마음건강 응원키트’를 전달했다.

이번 행사는 수능을 앞둔 청소년들의 불안과 긴장을 완화하고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한 심리지원 활동으로, 청소년에서 청년으로 이행하는 전환기 시기의 정신건강 돌봄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응원키트에는 스트레스 볼, 필기구, 간식, 우산, 정신건강 안내 리플릿 등이 포함됐다. 시험을 앞두고 누적될 수 있는 심리적 긴장과 피로를 완화하며, 자기 돌봄(Self-care)의 중요성을 일깨우는 구성으로 준비됐다.

또한 울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SNS와 연계된 QR코드를 통해 마음 검진 프로그램으로 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안내해, 수험생이 필요할 때 손쉽게 정신건강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울릉군정신건강복지센터 관계자는 “수능은 청소년이 청년으로 성장해 나가는 과정에서 마주하는 첫 번째 도전이자 전환점”이라며 “이번 응원키트가 수험생들에게 작은 위로와 응원이 되어 불안 대신 자신감을 심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심리지원과 정서적 돌봄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관련 상담 및 서비스 이용 문의는 울릉군정신건강복지센터(054-790-6815)로 하면 된다.

한편, 울릉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청소년·청년·중장년·노인 등 생애주기별 맞춤형 정신건강증진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정신건강상담, 자살예방 교육, 자살유족 지원 등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