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칠곡군 기산면, ‘주민화합 한마당 가을음악회’ 성료

박호평 기자
등록일 2025-10-28 10:57 게재일 2025-10-29 10면
스크랩버튼
다채로운 문화 프로그램, 주민들 흥겨운 화합의 장
김재욱 군수 내외(가운데)와 김수철 기산발전협의회장(오른쪽 다섯번째), 김정인 면장 등 행사관계자들이 전시관 앞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칠곡군 기산면사무소(면장 김정인)가 주최하고, 기산면 발전협의회(회장 김수철)가 주관한  ‘주민화합 한마당 가을음악회’가 최근 기산면사무소 앞 어울림 쉼터에서 성황리에 열렸다. 

 

이번 행사에는 김재욱 군수와 도·군의원, 지역 주민단체 등 500여 명이 참석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주민들의 화합을 다졌다.

기산면 풍물단원들이 공연을 펼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주민화합 한마당 가을음악회’ 전경. /칠곡군 제공
김재욱 칠곡군수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행사는 1부 개회식을 시작으로 2부 가을 음악회,  3부 폐회식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음악회에서는 성악 앙상블(테너 김주영, 소프라노 안영), 라인댄스 및 국악 한마당, 초대가수 윤혜리, 섹소포니스트 신유식, 미스터트롯2 박성온의 공연이 이어졌다. 

미스터트롯2 출신 박성온이 열창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섹소포니스트 신유식이 무대에서 연주를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행사 중간, 풍물공연으로 시작된 식전 행사도 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관내 경로당 20개소를 순회하며 찍은 다양한 사진을 전시한 ‘기산면 문화도시사업추진단(단장 박준상)’의 특별 전시전도 주목을 받았다. 

 기산면 문화도시사업추진단  ‘박준상 단장’이 김재욱 군수에게 전시 사진을 설명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박준상 단장과 김정인 면장(오른쪽 세번째), 관계자들이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칠곡군 제공

이번 행사는 기산면 주민들의 단합력과 우애를 다지는 화합의 장이다. 마을별로 펼쳐진 장기 자랑과 인기가수 공연은 지역 주민들의 화합을 더욱 돈독히 했고, 행운권 추첨을 통한 푸짐한 경품도 참석자들의 즐거움을 더했다.

 

행사를 주최한 김정인 면장은  “면민들과 함께한 이번 행사를 통해, 앞으로도 기산면의 특색 있는 행사와 문화 활동을 이어가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돕겠다”고 전했다.

 

김수철 기산면 발전협의회장은 “이 행사는 단순한 가을 음악회를 넘어, 주민들의 화합과 단합을 상징하는 뜻깊은 자리였으며, 이렇게 성황리에 행사를 마칠 수 있었서 너무 기쁘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기산면 주민들의 단합된 모습은 정말 감동적입니다. 이처럼 지역사회의 화합을 통해 더욱 풍성한 공동체 문화를 만들어 가고, 칠곡군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호평기자 php1111@kbmaeil.com

중서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