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현대제철 포항공장, 임직원 가족 초청 견학 행사 성료

정혜진 기자
등록일 2025-10-25 17:30 게재일 2025-10-27 6면
스크랩버튼
가족과 함께하는 ‘행복한 일터’ 소통의 장 마련
Second alt text
25일 현대제철 포항공장은 포항 1공장 품질관 3층 대강당에서 임직원과 가족 110여 명을 초청해 ‘가족 초청 공장 견학 행사’를 개최했다. /현대제철 포항공장 제공

현대제철 포항공장 노사(공장장 김판근, 지회장 이동기)는 25일 포항 1공장 품질관 3층 대강당에서 임직원과 가족 110여 명을 초청해 ‘가족 초청 공장 견학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임직원 가족이 함께 현대제철의 스마트한 제조 현장을 생생히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포항공장의 핵심 생산공정인 압연생산 라인과 안전하고 체계적인 근무 환경을 직접 둘러보며 직원들의 자긍심과 가족의 회사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철강 경기 침체에도 불구하고 포항공장이 지속적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는 모습을 가족들에게 보여줌으로써 회사에 대한 신뢰와 안정감을 높이는 계기가 됐다.

Second alt text
25일 현대제철 포항공장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공장 견학을 하고 있다. /현대제철 포항공장 제공

견학을 마친 후 가족들과 함께 식당에서 식사 후 기념품 전달 및 가족 포토타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이어지며 따뜻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마무리됐다.

행사에 참여한 어린이는 “아빠가 일하는 공장의 기계들이 너무 커서 놀랐고, 학교에 가면 친구들에게 자랑할 거예요”라며 환하게 웃었다.

김판근 포항공장장은 “철강 경기가 매운 어려운 상황이지만 노사가 힘을 모아 위기를 극복하고 점점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동기 지회장은 “직원 가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안전한 직장, 가족과 함께하는 일터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정혜진기자 jhj12@kbmaeil.com

경제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