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한국도로교통공단 tbn대구교통방송, 20일 추·동계 개편 실시

김락현 기자
등록일 2025-10-19 14:09 게재일 2025-10-20
스크랩버튼
Second alt text
tbn대구교통방송.

한국도로교통공단 tbn대구교통방송(대구 FM103.9MHz·김천 FM95.9MHz)이 20일 오전 6시부터 2025년 추·동계 프로그램 개편을 단행한다. 

이번 개편은 교통사고 및 산업재해 예방 콘텐츠 강화와 대중교통 활성화 프로그램 신설에 중점을 뒀다.  

개편 주요 내용은 ‘출발! 대구대행진’(평일 오전 7시~9시)에서는 ‘개선합시다!’ 코너를 통해 교통신호·시설물 등 사고 유발 요인을 개선하는 방안을 논의한다. 영남일보와 협업하는 ‘최고운전 프로젝트’도 지속하며 지역 교통 문제 해결에 나선다.  

‘스튜디오 1039’(평일 오전 9시~11시)에는 ‘생활 속 여론’ 코너가 신설된다. 한국리서치 이동한 팀장이 출연해 여론조사 관련 이야기를 전하며, ‘재난안전 고발리포트’ 코너에서는 시청자미디어센터 시민기자단과 함께 지역 재난안전 현황을 점검한다.  

‘tbn 차차차’(평일 오후 2시~4시)의 ‘금쪽같은 내새꾸’ 코너는 중2병 자녀 에피소드를 유머러스하게 다루며, ‘차차차 the LIVE’에서는 유튜브로 트로트 가수를 만난다.  

‘tbn 대구매거진’(평일 오후 4시~5시)은 ‘수요지식회’ 코너를 개편해 영화·외교·우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인터뷰를 진행한다. ‘안전도시 대구’ 코너에서는 안전보건공단·한국교통안전공단과 협업해 생활 안전 예방법을 소개한다.  

‘행복충전 5시!’(평일 오후 5시~6시)는 ‘이 글 in 가요’ 코너로 일상의 위로가 되는 글과 음악을 선보이며, ‘마음을 토닥이는 연주곡’ 코너에서는 감성적인 연주곡을 통해 청취자 공감을 유도한다.  

‘달리는 라디오’(평일 오후 6시~8시)는 ‘신천대로 사고제로 프로젝트’ 코너로 신천대로 사고 예방 방안을 모색하고, ‘달라 패밀리’ 코너에서는 정윤화 리포터가 애청자 달링을 직접 찾아간다.  

tbn대구교통방송은 대구 FM103.9MHz, 김천 FM95.9MHz에서 수신 가능하며, ‘tbn’ 앱을 통해 전국 어디서나 청취할 수 있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

대구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