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독도의 날 맞아 생활속 울릉독도홍보… 브라운 물티슈, ‘1025 독도에디션’ 출시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10-16 12:44 게재일 2025-10-17 10면
스크랩버튼
독도사랑운동본부와 협업…“매일 쓰는 물티슈로 독도를 기억하다”
브라운 물티슈, ‘1025 독도에디션.

글로벌 프리미엄 육아용품 브랜드 ‘브라운 물티슈(BROWN)’가 ‘독도의 날(10월 25일)’을 기념해 (사)독도사랑운동본부와 손잡고 ‘1025 독도에디션 물티슈’를 선보였다.

이번 협업은 “아이와 함께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독도를 기억하고 수호하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브라운 1025 독도에디션’은 ‘독도를 지키는 진짜 히어로, 오늘의 우리’라는 슬로건 아래 총 4종의 캡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제품은 브라운 물티슈의 시그니처 컬러인 브라운과 골드톤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독도 지명의 변천사 △독도의 위치 좌표와 우편번호 △일본의 남획으로 멸종된 독도 바다사자 ‘강치’ 등의 이미지를 세련된 그래픽으로 담았다. 

이를 통해 소비자가 아이와 함께 독도의 역사와 상징을 자연스럽게 학습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물티슈 인출 스티커에는 외교부가 제작한 독도 역사 영상 QR코드가 삽입돼, 제품을 사용하는 누구나 스마트폰으로 바로 독도의 역사와 의미를 확인할 수 있다.

브라운 측은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독도를 배우고 기억할 수 있도록 한 실용적 캠페인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이번 VIP 골드브라운 라인은 브라운의 가장 프리미엄급 제품군으로, 생분해가 가능한 레이온 100% 원단을 적용했다.

또한 신생아 사용이 가능한 A등급 안전 성분으로 구성됐으며, 해양 심층수와 카카오 추출물 등 천연 성분을 함유해 피부 자극을 최소화했다. 환경과 아이 모두를 고려한 친환경 프리미엄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사)독도사랑운동본부 관계자는 “독도를 알리는 일은 거창한 캠페인만이 아니라, 생활 속 메시지로 이어질 때 진정한 힘을 가진다”며 “이번 독도 물티슈는 국민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생활 속 독도사랑의 상징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브라운 VIP 골드브라운 ‘1025 독도에디션’은 한정판으로 제작되며, 16일 오후 5시 카카오 톡딜 브라운 공식 스토어를 통해 정식 공개된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는 (사)독도사랑운동본부에 기부되어 독도 홍보 및 보호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이번 협업은 단순한 제품 출시를 넘어, ‘생활 속 독도사랑’이라는 새로운 문화운동의 모델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