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금융그룹이 서울 청계천 변 광교사거리 사옥 ‘iM금융센터’ 외벽을 브랜드 컬러인 민트색으로 랩핑하고, 포토존과 포토부스 등 체험 공간을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iM금융그룹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그룹 슬로건 ‘imagine More’과 연계해 창의적 금융 브랜드 이미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기획됐다.
외벽 랩핑과 함께 1층 야외 쉼터에는 그룹 캐릭터 조형물과 포토존, MZ세대 대상 포토부스 ‘iM민트 사진관’을 설치해 방문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iM민트 사진관’은 감각적인 디자인과 체험 요소를 강조해 브랜드 철학을 자연스럽게 전달하는 소통 공간으로 기획됐다.
iM금융그룹은 이번 프로젝트를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iM타운’에서 ‘민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iM금융센터 배경 또는 포토스팟에서 촬영한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네이버페이 기프티콘을 증정하며, 베스트샷 20명에게는 그룹 캐릭터 굿즈 ‘단디 무드등’을 추가로 제공한다.
iM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전국구 브랜드 인지도 확장과 고객과의 접점 강화를 위한 시도”라며 “상상력을 담은 브랜드로 성장하고자 하는 의지를 담아 고객 일상과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는 체험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락현기자 kimrh@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