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K-water 안동권지사 추석 맞아 지역 경로당에 따뜻한 나눔 실천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5-09-30 10:28 게재일 2025-10-01 11면
스크랩버튼
K-water 안동권지사 봉사단이  29일 안동댐 상류 지역에 위치한 와룡면 감애1리 경로당에 생활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K-water 안동권지사 제공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K-water 안동권지사가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따뜻한 나눔 활동에 나섰다.

안동권지사 봉사단은 지난 29일 안동댐 상류 지역에 위치한 와룡면 감애1리와 가구1리 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건물 내부 수리와 생활 물품을 지원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들은 먼저 감애1리 경로당에서는 노후화된 싱크대 수도꼭지와 형광등을 교체하고, 시계와 체중계 등 실생활에 필요한 물품과 함께 다양한 먹거리를 전달했다. 또한, 가구1리 경로당에서는 방충망을 수리하고, 식료품을 지원해 어르신들이 보다 쾌적한 환경에서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직원들은 “평소 업무로 바쁜 일상 속에서 지역 어르신들과 직접 소통하며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자주 마련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수자원공사 안동권지사 관계자는 “한가위를 앞두고 안동댐 주변지역에 계신 어르신들께 작은 도움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봉사활동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과 이웃사랑 실천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수자원공사가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수자원공사는 지난 2004년 7월부터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급여 1% 나눔운동’을 통해 ‘물사랑나눔펀드’를 조성해왔다. 이 펀드는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소외된 이웃에게 따뜻한 희망을 전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활용되고 있다. 특히 안동권지사는 지역 특성에 맞춘 맞춤형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