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군보건소, 미취학 아동 대상 ‘똑똑! 영양만점 요리교실’ 운영

박종화 기자
등록일 2025-09-29 10:51 게재일 2025-09-30 11면
스크랩버튼
지역 어린이집·유치원 원아 206명 편식 예방  
봉화군  ‘똑똑! 영양만점’ 요리교실’ 에 참여한 어린아이들이 식습관 교육을 받고 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보건소는 지난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관내 미취학 아동들을 대상으로 영양교육과 요리체험을 결합한 ‘똑똑! 영양만점 요리교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지역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재원 중인 원아 206명이 참여한다. 성장기 아동들에게 바람직한 식습관을 길러주고 편식 예방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주된 목적이다.

교육 과정에서는 채소 섭취를 꺼리는 아이들이 직접 파프리카, 당근, 오이 등 다양한 채소를 활용한 ‘건강 통밀 햄버거’와 ‘양배추·오이 피클’ 만들기 체험을 한다. 어린이들은 요리를 직접 만들고 맛보는 과정을 통해 채소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균형 잡힌 식생활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체득할 수 있다.

특히 오감을 활용하는 요리활동은 두뇌 자극과 소근육 발달에도 긍정적인 효과가 있으며, 아이들의 정서적 안정과 자신감 형성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요리교실은 아이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는 과정 속에서 채소와 친숙해지고, 나아가 건강한 식습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아동 건강증진을 위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