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울릉도 인재육성 장학금 기탁…한국자산관리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

김두한 기자
등록일 2025-09-22 11:18 게재일 2025-09-23
스크랩버튼
한창수 한국자산관리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장(오른쪽)이 남한권 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울릉군 제공

한국자산관리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가 울릉도 지역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을 기탁했다.

 

 21일 울릉군에 따르면, 한국자산관리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는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이사장 한익현)에 장학금 200만 원을 전달했다. 

이번 기탁은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울릉 지역 학생들의 학업 지원과 교육 환경 개선에 힘을 보태기 위함이다. 이날 기탁식에는 한창수 대구경북지역본부장과 남한권 (사)울릉군교육발전위원회 이사가 참석했다.

한창수 본부장은 “울릉군 학생들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꿋꿋하게 학업에 매진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다”며 “이번 장학금이 학생들이 꿈을 실현하는 데 작은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남한권 이사는 “매년 울릉을 찾아 장학금을 전달해 주시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대구경북지역본부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소중한 기탁금은 지역 교육 발전과 인재 양성을 위해 뜻깊게 사용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자산관리공사는 금융회사 부실채권 인수 및 정리, 기업 구조조정, 금융취약계층 재기지원, 국유재산 관리 및 체납조세 정리 등 다양한 공공 업무를 수행하는 준정부기관이다.

/김두한기자 kimdh@kbmaeil.com

동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