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군 공직자 청렴 가치 확산 ⋯ ‘청렴콘서트’ 개최

박종화 기자
등록일 2025-09-17 10:19 게재일 2025-09-18 11면
스크랩버튼
봉화군은 군청 대회의실에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청렴콘서트’를 열고 있다. /봉화군 제공

봉화군은 지난 1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청렴콘서트’를 열고,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300여 명의 공직자가 함께해 청렴 가치 확산에 대한 군정의 의지를 다시금 확인했다.

이번 콘서트는 기존의 일방적이고 형식적인 교육 방식을 탈피해, 공직자들이 직접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 소통형 프로그램으로 마련됐다. 청렴이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보다 쉽고 친근하게 풀어내어 실질적인 효과를 거뒀다는 평가다.

청렴 전문 변호사 전세준 강사가 공직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법과 규정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다./봉화군 제공

행사는 전문 MC의 사회로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먼저 1부 ‘청렴 토크콘서트’에서는 청렴 전문 변호사 전세준 강사가 이해충돌방지법,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 공직자가 반드시 숙지해야 할 법과 규정을 실제 사례 중심으로 설명하며,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구체적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이어진 2부 프로그램에서는 팝페라 공연이 펼쳐져 딱딱해질 수 있는 분위기를 부드럽게 풀어내고, 음악을 통한 감성적 울림으로 청렴의 의미를 다시 한번 되새기는 시간을 제공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청렴은 선택이 아닌 기본이며, 우리 공직자에게 요구되는 가장 본질적 가치”라며 “작은 원칙 하나를 지키는 태도가 결국 군정에 대한 신뢰를 지켜내는 힘이 된다”고 강조했다.

군은 이번 청렴콘서트를 계기로, 공직사회 내 청렴 의식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행정을 실현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갈 방침이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