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 영풍석포제련소 근로자 대상 스트레스 관리 교육 실시

박종화 기자
등록일 2025-09-16 09:43 게재일 2025-09-17 11면
스크랩버튼
직장 내 스트레스 관리 기법 습득하세요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영풍석포제련소 직장인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하고 있다. /봉화군보건소 제공

봉화군정신건강복지센터는 지난 3일과 15일 양일간 영풍석포제련소에서 종사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직장인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에서 빈번하게 발생하는 스트레스 요인과 그로 인한 신체적·심리적 영향을 이해하도록 돕고, 실질적으로 적용 가능한 관리 기법을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아울러 우울·불안·수면장애·중독 등 주요 정신질환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해 근로자들이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재인식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교육 과정에서는 ‘헬스체커’ 기기를 활용한 스트레스 수준 측정이 함께 이뤄져 근로자들이 자신의 상태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스스로 스트레스 관리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정신건강복지센터 및 전문 의료기관과 같은 지역사회 지원망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안내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종사자들이 본인의 스트레스 신호를 조기에 인식하고, 체계적인 관리 방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 건강한 직장 문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며 “군은 앞으로도 지역 근로자들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예방교육과 상담 지원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