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영천시 생명을 잇는 한걸음 걷기 캠페인 성료

조규남 기자
등록일 2025-09-11 14:52 게재일 2025-09-12 10면
스크랩버튼
자살예방 인식 확산 위해 시민 300여 명 참여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에서 ‘생명을 잇는 한걸음 걷기 캠페인’이 열리고 있다. /영천시제공

영천시가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위해 마련한 생명을 잇는 한걸음 걷기 캠페인이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영천시보건소와 영천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최근  ‘자살예방의 날’을 맞아 우로지 자연생태공원에서 ‘생명을 잇는 한걸음 걷기 캠페인’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 전문 봉사자인 G-공감지기와 지역주민 등 300여 명이 참여해 우로지 자연생태공원 약 3.1km 구간을 함께 걸었다. 

참가자들은 걷기와 함께 생명지킴이 퀴즈, 스탬프 인증 이벤트에 참여하며 ‘생명을 잇는 한걸음’이라는 주제를 직접 체험했다.

 

행사장 주변에는 정신건강 상담과 홍보 부스가 운영되어 시민들이 평소 궁금했던 정신건강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홍보물과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참여자들의 관심을 모았고,  마음건강 자가검진과 생명사랑 포토존은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최기문 시장은  “이번 걷기 캠페인이 시민들에게 서로의 소중함을 확인하고, 자살예방의 메시지를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느끼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며 “앞으로도 생명존중 문화 확산을 위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조규남기자 nam8319@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