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시, 2025 경북 드림페스타 개최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5-09-05 10:25 게재일 2025-09-06
스크랩버튼
9일부터 12일까지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일원

경상북도와 경산시가 주최하는 ‘2025 경북 드림페스타’가 9일부터 12일까지 영남대 천마아트센터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자치단체와 지역 대학이 공동으로 상생협력 모델을 구축하고 청년과 중장년 등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채용 정보를 제공한다.

청년 채용관에는 고려아연과 효성중공업, LIG넥스원 등 100여 개의 우수·지역 기업들이 참여해 현장 면접과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창업·기업 지원 정책 상담관은 20여 개의 기관이 예비 창업가와 기업에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안내한다.

특히 12일에는 경상북도 16개 제조기업에서 현장 채용을 위한 별도 채용관을 운영해 구직자들에게 직접적인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그리고 단순한 채용 상담을 넘어 대형 백화점 재직자와 대구 동구의 바이오 분야 예비 유니콘 기업 대표의 취·창업 역량 강화 특강, 지역대학 졸업 선배 멘토링, 대기업 현직자의 직무 멘토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이력서 컨설팅과 모의 면접, 면접 사진 촬영지원, 퍼스널 컬러 진단, 취업 타로 등 재미있고 유익한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어 참여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도 선사한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2025 경북 드림페스타는 일자리와 창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단순한 행사를 넘어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기회가 될 것으로 앞으로도 지역 기업과 청년들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