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경산시, 지방공기업 평가 상수도 분야 ‘우수’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5-08-18 14:37 게재일 2025-08-19 9면
스크랩버튼
노후관 교체·생활용수 개발 공적
경산시의 상수도를 책임지고 있는 맑은물사업단을 하늘에서 내려다 본 전경. /경산시 제공

경산시가 행정안전부 주관인 2025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상수도 분야’에서 2023년에 이어 2회 연속 우수등급을 받았다.

지방공기업 경영평가는 전국 281개 지방공기업을 대상으로 2024년도 경영 성과를 종합 평가하며 상·하수도 분야는 격년제로 시행된다.

올해는 기초 지자체 113개 상수도 공기업의 경영혁신과 재무관리, 조직·인적자원 관리, 고객만족도 등 18개 세부 지표에 따라 최우수인 ‘가’부터 최하위인 ‘마’까지 5단계로 평가했다.

경산시는 깨끗하고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과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한 물관리 전담 조직개편 시행, 상수도 노후관 개체를 통한 유수율 제고, 농어촌 생활용수 개발사업 및 신규 배수관로 설치 등 지속적인 상수도 보급률 상승, 수질 안정성 향상, 물관리 조직 수준의 재난·안전관리 체계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계속하여 우수한 평가를 받은 만큼, 앞으로도 내실 있는 공기업 운영을 위해 생산원가 절감으로 경영 효율성을 높이고, 상수도 기반 시설 확충과 체계적이고 스마트한 관망 관리를 통해 시민이 더 신뢰할 수 있는 수돗물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