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봉화 햇고춧가루, 현대홈쇼핑 첫 론칭…전국 소비자 만난다

박종화 기자
등록일 2025-08-05 09:31 게재일 2025-08-06 11면
스크랩버튼
봉화 고춧가루, 홈쇼핑 매진 행렬
7일 홈쇼핑을 통해 판매될 봉화 고춧가루 제품. /봉화군 제공

“햇고춧가루 기다리셨죠? 봉화 고추, 올해도 믿고 사세요.”

봉화에서 재배한 햇고춧가루가 오는 7일 현대홈쇼핑을 통해 올해 처음으로 방송 판매에 나선다.

이번 홈쇼핑 방송은 오전 8시 15분부터 약 40분간 진행되며, 제품은 막 수확한 홍고추를 위생적으로 가공한 것으로 △1.5㎏(500g 3봉·6만2천500원)과 △3㎏(500g 6봉·11만5천원) 두 가지 구성으로 판매된다. 생산은 HACCP(해썹) 인증시설에서 이뤄져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봉화 고춧가루는 지난해에도 홈쇼핑 방송에서 매진 행렬을 기록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올해 역시 품질을 엄선하고, 소포장 단위로 구성해 실용성과 신선함을 동시에 갖췄다.

봉화 지역은 일조량이 풍부하고 일교차가 커 고추 재배에 적합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덕분에 고추의 색감이 뛰어나고 매운맛과 감칠맛이 조화를 이뤄 품질 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봉화 고추는 ‘지리적 표시 단체표장’에 등록돼 소비자 신뢰도도 높다.

소비자 김미정(43·대구 수성구) 씨는 “요즘은 고춧가루도 믿고 살 수 있는 걸 찾게 된다”며 “봉화 고춧가루는 색도 곱고 맛도 좋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꼭 구매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현국 봉화군수는 “아무리 좋은 농산물도 알리는 노력이 없으면 빛을 보지 못한다”며 “이번 홈쇼핑 판매를 통해 봉화 고추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다양한 유통 채널을 통해 봉화 농산물의 경쟁력을 높이겠다”고 밝혔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