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청도군 ‘소셜 아이어워드’ 유튜브 부문 대상

심한식 기자
등록일 2025-07-29 10:59 게재일 2025-07-30 9면
스크랩버튼
郡 SNS 콘텐츠 제작 역량 입증
김하수 청도군수 등 청도군 관계자들이 대상 수상을 축하하고 있다.    /청도군 제공

청도군이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KIPFA)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소셜 아이어워드(SOCIAL i-AWARD) 2025’에서 지방자치기관 군·구 부문 유튜브 대상을 받았다.

올해 7회째를 맞는 ‘소셜 아이어워드’는 공공기관과 기업, 단체 등이 운영하는 SNS 채널 가운데 서비스, 비주얼, 마케팅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권위 있는 상이다. 올해는 4000여 명의 평가위원단이 심사에 참여했다.

청도군은 이번 수상으로 SNS 기반 영상 콘텐츠 제작과 운영 역량을 대외적으로 인정받았다. 특히, ‘청도 문화관광 TV’는 지역 명소를 소개하는 브이로그 콘텐츠, 계절별 여행지 기획 영상 그리고 마스코트 ‘바우’를 활용한 스토리텔링 형식의 콘텐츠 등 차별화된 운영 전략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 주민 참여 콘텐츠와 관광객 눈높이에 맞춘 감성적이고 친근한 영상 구성 그리고 SNS 이벤트와 연계한 구독자 확대 전략 등을 통해 관광 홍보 효과를 극대화한 점도 이점으로 작용했다.

김하수 청도군수는 “SNS를 통해 문화·예술·관광 전반의 다양한 소식들을 친근하게 전달하고자 노력한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SNS 기반의 콘텐츠 제작을 강화해 군민과 관광객 모두에게 사랑받는 채널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

남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이미지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