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과학대 물리치료학과 어른신을 위한 물리치료 봉사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5-05-13 17:37 게재일 2025-05-14
스크랩버튼
안동과학대 물리치료학과 학생들이 지난 7일 안동 설송 양로원을 방문해 봉사활동을 펼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안동과학대 제공 

안동과학대학교 물리치료학과가 지난 7일 안동 설송 양로원을 방문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물리치료 봉사활동을 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나눔을 실천하고, 학생들에게는 전공 지식과 인성을 겸비한 보건의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물리치료학과 재학생과 교수진이 함께 참여했다.

이들은 관절운동, 스트레칭, 통증 완화 마사지, 자세 교정 등 어르신들의 건강 상태에 맞춘 맞춤형 물리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또한, 건강 상담을 통해 어르신들의 일상 속 건강 관리법에 대해 안내했다.

이날 봉사를 받은 어르신들은 “오랜만에 몸이 한결 가벼워졌다”, “자세하게 설명해줘서 감사하다”며 따뜻한 반응을 보였다.

행사에 참여한 안동과학대학교 물리치료학과 권오현 교수는 “어버이날을 맞아 지역 어르신들게 작은 정성을 전할 수 있어 뜻 깊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 봉사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학생들이 현장에서 실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동과학대학교 물리치료학과는 전문성과 인성을 겸비한 물리치료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임상 실습 및 지역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화와의 지속적인 교류와 봉사를 통해 건강한 공동체 형성에 기여하고 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