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로가기 버튼

안동시립 중앙도서관 ‘2025 도서관 야간산책’ 행사 개최

피현진 기자
등록일 2025-05-12 10:33 게재일 2025-05-13 11면
스크랩버튼

안동시립 중앙도서관이 오는 23일과 24일 ‘2025 도서관 야간산책-별빛도서관탐정단’ 행사를 개최한다.

‘도서관 야간산책’은, 정적인 공간인 도서관을 문화 교류의 장으로 확장하고 시민이 일상 속에서 다채로운 문화 콘텐츠를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된 행사이다.

올해는 ‘별빛도서관탐정단과 함께 별빛조각을 찾아보아요!’라는 주제로, 어린이들이 동물 탐정단과 함께 사라질 위기에 처한 책 속 이야기 ‘별빛조각’을 찾아 나서는 스토리 기반의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요 프로그램은 △도서관 곳곳에 숨겨진 다섯 가지 미션을 수행해 별빛조각을 찾는 ‘미션 투어 프로그램’ △야광팔찌, 반딧불목걸이, 야광 페이스페인팅 등 야간 테마 체험부스를 포함한 총 5개의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 △문학과 예술을 주제로 한 북콘서트 △마술, 버블쇼, 음악 공연 등 다양한 무대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특히 24일에는 ‘5월 문화가 있는 날’ 특별 공연으로 비틀즈 트리뷰트 밴드 ‘맨틀즈’의 무대가 마련돼 봄밤의 정취를 더할 예정이다.

또한, 도서관을 자유롭게 탐험하며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함께, 책 교환전과 어린이 시장 놀이 등 시민 참여형 부스도 운영된다. 아울러 행사 기간에는 자료실 야간 개방과 함께, 도서관 테라스에는 책 쉼터 공간이 마련돼, 별빛 속 정원을 바라보며 책을 읽거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공승오 시립도서관장은 “이번 야간산책은 평소 조용한 도서관이 시끌벅적한 축제의 공간으로 바뀌는 특별한 시간”이라며 “최근 산불로 마음이 지친 시민에게 따뜻한 위로와 새로운 활력이 되길 바란다.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피현진기자 phj@kbmaeil.com

북부권 기사리스트

더보기
스크랩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