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 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최봉현)이 경산시민을 대상으로 제4회 경산시 장애인식 개선 공모전인 ‘함께해, 봄’을 개최하며 5월 16일까지 작품을 공모한다.
공모전은 장애에 대한 인식 개선을 통해 모두가 더불어 살아가는 세상을 만들기 위한 것으로 경산시와 경산시의회, 경산교육지원청, 한국조폐공사 화폐본부, 아이엠뱅크 경산영업부가 후원한다.
공모 주제는 ‘모두가 더불어 사는 세상’으로 장애인에 대한 편견 해소와 인식 변화를 유도할 수 있는 내용이면 무엇이든지 지원할 수 있다,
공모 부문은 △그림/포스터(학생부) △글짓기(표어/에세이/캘리그라피) △사진 등으로 부문별 응모는 1인 1편이며 중복으로 지원할 수 있다.
수상작은 전문가의 공정한 심사로 부문별 대상(경산시장 상)과 최우수상(교육장 상), 우수상, 장려상 총 27 작품에 수여된다.
수상작 발표는 6월 중 복지관 홈페이지와 개별 연락으로 공지되며, 시상식은 7월 2일 경산교육지원청 별관 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최봉현 관장은 “올해 제4회를 맞이한 이번 경산시 장애인식 개선 공모전은 경산시민들의 장애 인식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해 많은 시민이 참여로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따뜻한 사회를 함께 만들어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모전 관련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www.gsgcrc.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gscrc2340@hanmail.net), 전화(053, 719-2323) 또는 방문 접수로 참가할 수 있다.
/심한식기자 shs1127@kbmae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