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노인들을 위한 교양 강좌 및 건강프로그램
(사)대한노인회 봉화군지회(지회장 안철환)는 22일 봉화군지회 3층 회의실에서 입학생 86명, 지회 임직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도 봉화군지회 부설 노인대학 입학식을 했다.
노인대학은 4월 22일부터 11월까지 매주 화요일 10시부터 12시까지 8개월간 본 지회 3층 회의실에서 노인대학생을 대상으로 교양강좌, 건강관리, 취미교실, 현장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홍승은 노인대학장은 환영사에서 “노인대학은 레크리에이션, 정서 함양, 건강, 취미활동 등 다양한 체험과 참여 프로그램 개설로 평생교육을 통하여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겠다”며 “감사하는 마음으로 노년의 행복, 남을 위하는 배려심, 기부하는 마음” 세 가지 실천을 당부했다.
안철환 지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단히 배우려는 의지와 노력”이라며 “배움에는 끝이 없으므로 만학의 열정으로 젊었을 때 지역사회 발전에 솔선하셨던 것처럼 노년에도 고귀한 경험과 경륜을 살려 예절의 고향 봉화 어르신이 되어주실 것”을 당부했다.
입학식에 참석한 박현국 봉화군수는 축사를 통하여 입학생 모두에게 축하를 전하고 ”우리 사회의 발전은 어르신들의 헌신과 희생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어르신들의 행복한 노후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했다.
/박종화기자 pjh4500@kbmaeil.com